정부/국회 정책
농축산
수산어업
식품
유통
오피니언
전국
귀농(어)
이슈

당신의 생생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한국농어민뉴스] 청정복합에너지 클러스터 조성사업 투자양해각서(MOU) 체결
입력 : 2025-06-23 17:16

해수부·충남도·서산시·HD현대오일뱅크 사업 추진 공동 협약

 

해양수산부(장관 강도형)는 국내 최초로 항만 내 조성되는 대산항 청정복합에너지 클러스터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623() 충남도청에서 HD 현대오일뱅크, 충청남도, 서산시와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대산항 청정복합에너지 클러스터는 그린수소와 암모니아 등 친환경에너지를 생산보관유통하는 시설을 집적하는 항만시설이다. HD 현대오일뱅크8천억 원을 투자하여 20272월까지 부지 조성을 완료하고, 2032년까지 단계별로 바이오연료 및 수소 생산시설 등을 구축할 계획이다.

 

투자대상 사업은 항만법에 따른 민간투자 방식인 비관리청 항만개발사업으로 시행하며, 조성된 부지는 국가에 귀속하고 사업시행자가 무상 사용하면서 투자비를 회수하게 된다.

 

이번 투자양해각서(MOU) 체결에 따라 해양수산부와 충청남도, 서산시는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재정적으로 지원하고, HD 현대오일뱅크는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과 더불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기업의 윤리·사회적 책임도 적극 이행할 예정이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 항만 내에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정부와 지자체, 기업의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라며, “항만 내 친환경에너지 사업이 계속 확대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농어민뉴스 앱다운 받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총 의견수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후원계좌
Copyright by 한국농어민뉴스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