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국회 정책
농축산
수산어업
식품
유통
오피니언
전국
귀농(어)
이슈

당신의 생생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한국농어민뉴스] ‘2025 해양레저관광 박람회 개최
입력 : 2025-05-07 13:39

국내 최대 해양레저 축제해양·레저·관광 융합의 장

5.7()서울 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서 개막

 

해양수산부(장관 강도형)는 오는57()부터10()까지 서울 강남구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해양관광 복합 전시회인‘2025해양레저관광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양레저관광박람회는해양레저관광진흥법(2025. 1. 31.시행)을 계기로,해양레저관광을 국가 핵심 성장 산업으로 육성하고 해양레저관광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지원하고자 민간 주도형으로 올해 처음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해양레저관광박람회 추진위원회와()도시재생산업진흥협회가 주관한다.

 

해양,레저,관광,기업,기술,산업,인재교류,소통과 기회의 박람회라는슬로건 하에 전국 각지의 지자체와 항만공사,어촌특화지원센터 등 주요 공공기관 및 민간 기업들이 참여한다.

 

박람회 전시장에는 지자체·공공기관·민간기업50여 개 기관이 약250개부스를 운영하며,해양수산부도 정책홍보관을 운영하여 복합해양레저관광도시조성,해양치유센터 건립,우수해양관광상품 지원 사업 등주요해양레저관광정책을 소개한다.

 

지자체와 공공기관도 지역별 특색있는 해양관광정책을 국민에게 소개하기 위하여 정책 홍보관을 운영할 예정이다.기업들은 관람객에게 해양레저관광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운영하는 홍보관과 요트·보트 등 레저선박을 판매하는 레저장비 전시관을 운영한다.

 

아울러,스킨스쿠버복을 입고 수영할 수 있는머메이드 다이브프로그램과함께,실내 카누·카약·패들보드·수상자전거 등 수상레저 부스를 운영하여,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다양한 해양레저상품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해양레저관광 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참여하는해양레저관광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도 진행되며,개막일인57일에 대학생들의참신하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 발표를 현장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이번 박람회는 해양레저산업과 지역의 해양관광자원을 연결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국민 모두가 바다를 쉽게 즐기고,청년과 기업이 해양레저관광 산업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람회는 누구나 무료 입장할 수 있으며,공식 홈페이지(www.mltk.co.kr)를통해 사전등록 시 현장 대기 없이 빠르게 입장할 수 있다.

한국농어민뉴스 앱다운 받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총 의견수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후원계좌
Copyright by 한국농어민뉴스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