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국회 정책
농축산
수산어업
식품
유통
오피니언
전국
귀농(어)
이슈

당신의 생생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한국농어민뉴스] 지에스(GS)25 편의점에서 쌀 가공식품 8종 500원 할인
입력 : 2023-09-25 12:02

925일부터 1015일까지...아침시간(오전6~9)김밥,도시락,삼각김밥 등

 

농림축산식품부는 지에스(GS)리테일과 협업하여 아침밥을 챙겨 먹는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국산 쌀 소비 확대로 우리 쌀가공산업을 육성하고 농가 경영을 지원하기 위해 전국민 아침밥 캠페인을 진행한다.

 

925일부터 1015일까지 전국 약17천 개 지에스(GS) 25편의점에서아침 6시부터 9시까지 김밥, 도시락, 삼각김밥 등 인기 쌀 가공식품 8종에 대해 500원을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하며, 행사기간 동안 지에스(GS)25에서 가장 인기있는 제품 중 하나인 참치마요 삼각김밥을 천원에 먹을 수 있다.

 

이는 지난 818쌀의 날을 계기로 농식품부-지에스(GS)리테일-농협경제지주가 체결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업무협약에 따른 행사로 농협은 고품질 쌀을 공급하고, 지에스(GS)리테일은 쌀 가공식품을 생산·판매하며 농식품부는 할인행사를 일부 지원한다.

 

최근 편의점 업계는 1·2인 가구 증가와 짧은 시간에 든든한 식사를 해결하고 싶어하는 소비자층이 늘어나는 것에 발맞춰 다양한 도시락·김밥·주먹밥 등 다양한 쌀가공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에스(GS)리테일도 다양한 쌀 가공식품을 개발 중이며 판매량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이처럼 쌀가공산업의 다각적인 성장에 힙입어 도시락 및 식사용 조리식품 제조업부문 가공용 쌀 소비량은 10년 전보다 2.5배 이상 증가하였다.

도시락 및 식사용 조리식품 제조업 쌀 소비량 : (‘12) 74천톤 (’22) 192천톤

 

전한영 식량정책관은 농식품부는 쌀 소비 촉진 및 쌀 가공식품 시장확대를 위해 다양하고 색다른 방법들을 계속 시도하고 있다.”라며 최근 소비자들의 식생활 트렌드, 소비 행태 변화 등을 고려하여 소비자와의 접점이많은 식품업계, 유통업계와의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하였다.

한국농어민뉴스 앱다운 받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총 의견수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후원계좌
Copyright by 한국농어민뉴스 Co.Ltd. All Rights Reserved.